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아로마미 모체르 스페셜 모공팩, 산뜻한 모공 집중 케어!!!

by Joype 2017. 4. 1.

 

 

클렌징 크림+클렌져 세안

 

민감한 부위에 모공팩 도포

 

약 20~23분 도포 세안 후

 

사진이 뚜렷하지 못해 위 사진은 참고만 하길 바란다. 자세한 설명은 아래에 있다.

 

아로마미 모체르 스페셜 모공 팩 꽤 쓸만한 녀석이다. 늘어진 피부 모공, 청결, 피지제거, 수분공급 등을 개선해줘 한층 젊어지고 생기있는 피부로 만들어 준다.

 

제품설명은 제오린을 포함하는 모공 화장료 특허받은 제품이라고 한다.

 

카올린은 피지 흡착 능력이 뛰어나고 라벤더, 로즈마리, 세이즈, 자스민 식물 추출물을 통해 수분, 영양 공급 및 모공 스페셜 케어 팩이다.

 

*정상 피부: 주4회 사용가능 (20분)

*민감 피부: 주 2~3회 (15분)

 

 

액상 가루 점토성분 비슷한 것을 얼글에 바르니 굳게 되면 당연히 땅기고 딱딱해진다. 

 

직접 써본 결과 사용 후  10~15분가량 지나면 피부가 굉장히 땅긴다. 표정을 짓기 힘들 정도로 매우 당긴다.

 

주성분이 카올린, 벤토나이트 향은 향기롭거나 좋다기보다는 묘한 지점토 향(?)+약간의 향긋한 화장품 향이 난다. 나쁜 향은 아니지만 향긋한 향은 아니다.  전반적으로 전성분이 괜찬으나 몇가지의 유해성분으로 분류되는 성분들이 있다. 천연화장품이 아닌 팩 화장품이니 나쁘지 않은 수준이다. 팩 후에는 미 온수로 깨끗하게 씻어주기 바란다. (미 온수+냉수)

 

팩 향은 카올린과 벤톤이트 특유의 지점토 향이 난다.

 

 

간단 주요 전성분 설명 (함량 많은 순서 내림차순)

 

카올린: 피지 흡착 능력이 뛰어난 함수규산 알루미늄이 주성분인 유백색으로 화장품은 점토 분말 물질이다.

 

벤토나이트: 천연광물 물질로 60여 가지 미네랄이 함유 흡수력이 뛰어나 모공 속 수축 및 케어 피부재생 영양공급  효과가 있다.

 

부틸렌글라이콜: 사탕수수 추출 지방산으로 피부 습윤제 및 보습제 역할을 한다.

 

폴리소르베이트 80: 계면활성제 성분인 보통 유기농 성분에는 거의 사용되지 않는 물질로 유해물질로 분류되기도 한다.

 

마그네슘알루미늄실리케이트: 광물성 미네랄에서 추출한 천연물질로 무색 또는 갈색의 가루이다. 점층제, 점착제, 흡수제 발릴성과 사용감을 좋게 한다.

 

스테아릭애씨드: 지방산 성분으로 세정제 유화제, 완화제 함유되어있어 화장품 체형유지 피부유분을 생성 보윤 효과를 한다. 약간의 유해물질로도 분류되나 물에 잘 용해되니 팩 후 물로 꼼꼼히 씻어주기 바란다.

 

소듐하이알루로네이트: 매우 훌륭한 천연보습 역할을 해준다.

 

하이드로라이즈드콜라겐: 콜라겐 물질로 피부탄력에 도움이 된다.

 

토코페릴아세테이트: 항산화 및 보습

 

디포타슘글리시리제이트: 감초 뿌리에서 추출한 물질로 보윤제 항염효과가 있다. 피부 보호 및 유수분의 균형을 맞춰준다. 항 자극 컨디셔닝 유수분 밸런스를 맞춰준다.

 

알란토인: 각질제거, 보습 및 민감성 여드름 피부에 도움을 준다. 독성과 자극이 전혀 없는 성분으로 컨디셔닝 피부보호 및 보습 민감성에 도움이 된다.

 

아스코빅애씨드: 디포타슘글리시리제이트와 함께 항상화, 산화방지, 항염 역할을 한다. 미백효과도 기대해 볼 수 있다.

기미 붉은 피부, 멜라닌 색소 등에 효과가 있다.

 

살리실릭애씨드: 각질 안 속까지 클렌징 및 블랙헤드, 화이트헤드 등을 제거 한다. 항염제 강력한 모공 속의 각종 피부 트러블에 효과가 있다. 강력한 만큼 위험도가 있어 소량만 사용 가능 하다.

 

잔탄검: 화장품의 점도를 좋게 만드는 물질로 피부에 무해한 물질이다.

 

트리에탄 올아민: 화장품의 산도(pH) 균형 물질이다. 유해물질로 구분되나 소량일 경우는 크게 문제가 없다.

 

디소듐이디티에이: 금속이온 결합물질 유상원료들이 촉매하지 못하게 만든다. 유통기한을 늘리기 위한 물질로 유해성분으로 분류된다.

 

메칠파라벤: 강력한 살균제로 적정량이 아닐경우 생물체에 치명적인 작용을 하니 꼭 적정량을 준수해야 한다. 피부 유해물질로 분류되나 화장품 유통기한을 늘리기 위해 사용된다.

 

페녹시에탄올: 화학물질로 방부제 보류제 역할을 하며, 유해물질로 피부 자극 알레르기 등을 유발할 수 있다.

 

향료: 향을 내기 위한 물질

 

 

 

 

 

화장품에 잘묻는 팩, 팩 후 뚜껑을 닫다 보면 제품 특성상 잘 묻고 피부에 도포 시 여러 번 씻어줘야 깨끗해진다.

 

화장품 체형유지와 발림성과 균형유지 등, 팩 특유의 계면활성을 위한 성분들 폴리소르베이트 80, 스테아릭에씨드, 트리에탄올아민

유통기한을 위한 디소듐이디티에이, 메칠파라벤 페녹시에탄올이 들어가 있다.

 

카올린, 벤토나이트를 활용한 모공 스페셜 케어 팩으로 피부에 도움되는 많은 천연, 화학 추출물 등이 함유되 있다. 소량의 유해물질이 있으나 팩 후 잘 씻어낸다면 모공팩으로는 괜찮은 것 같다.

 

 

체감상 간략한 후기

 

-사용효과: 팩 직후에는 깨끗하고 리프팅 된 느낌이 있었고 모공 속 클렌징, 모공 수축 효과가 있어보였다. 전체적인 피부톤이 개선되었고 매끄러워 졌다. 직후 효과가 유지면에는 잘 모르겠지만 직후 피부 개선효과는 있는 것 같았다. 93/100

 

-사용감: 발림성이 좋아 흘러내리거나 하는 것이 없었다. 제품 특성상 잘 안 씻으면 잘 묻어져 씻어내는데 약간의 번거로움이 있지만 사용감은 좋은 편이었다. 사용 후에는 꼭 여러번 깨끗히 씻어내야한다. 가루 액상 지점토를 얼굴에 바르는 느낌이다. 향이 향긋하다고 볼 수는 없지만 나쁘지 않은 향이었다. (지점토 향+아주 약간의 향긋한 향).  90/100